바우처결제 목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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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
단말기 등록 후 바우처 카드 결제 시 코드는 매회 입력해야 하나요?
사업코드는 매회 결제시마다 입력해야 합니다.
또한 반드시 실제 서비스를 제공한 인력의 ID를 입력하여야 하며, 이를 위반한 경우 사회서비스 이용 및 이용권 관리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른 부당이득으로 간주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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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
상황 별 서비스 결제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1일 바우처 결제 가능: 정상 1회 / 보강 1회 / 소급 결제는 제한이 없습니다.
※ 단 예외적으로 아동정서발달 및 치유서비스는 "정상결제 2회" 가능
(악기 이론 및 실기 1회, 정서순화프로그램 1회)
정상결제 : 서비스 제공계획서대로 서비스 제공 후 당일 결제하는 경우
보강결제 : 제공기관과 이용자가 합의하여 서비스 제공 날에 못하고 추후 보강 수업을 하는 경우
소급결제 : 서비스 이용 및 제공은 제대로 이루어졌으나 이용자 카드 발급 등의 지연사유로 인하여 당일 바우처 결제 못하고 추후 결제한 경우
① 이용자 바우처 카드 발급 지연
② 이용자 바우처 카드 분실·훼손
③ 단말기 신규신청 후 미 수령 상태
④ 단말기 분실 및 고장일 경우 일 경우가 결제 가능
※ 소급결제가 많은 재공기관일 경우 우선 현장점검 대상 및 지적사항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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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
바우처 결제 후 결제금액에 대한 오류를 확인 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과오반납
『사회서비스 이용 및 이용권 관리에 관한 법률 제20조』에 의거하여 제공기관은 자체 점검을 통하여 확인 경우 지체 없이 전자바우처시스템을 통해 해당 비용을 반환하고 처리결과를 확인해야 합니다.
‒ 반환방법: 차세대 전자바우처시스템 과오결제 반납을 통해 반환
‒ 반환기간: 당해연도 1.1. ~ 12.3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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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
예외지급은 무엇이고 어떻게 청구하면 되나요?
전용단말기 등으로 실시간 청구가 불가능한 경우 및 소급결제도 불가능할 경우 등에 대해 청구 대상자의 주민등록 상 관할 시·구에 심사서류를 제출하고 전자바우처시스템 내 "예외지급청구" 화면에서 내역을 입력하시면 청구가 완료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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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
청구비용 적정성 검토
『사회서비스 이용 및 이용권 관리에 관한 법률 제20조』의 특별한 사유에 해당되는 청구 건(특별사유: 부정이 의심되는 청구건)
‒ 소명 방법 : 지급보류일로부터 14일 이내(토・일・공휴일 포함), 정상결제를 객관적으로 증빙 할 수 있는 소명자료를 시스템으로 제출 또는 청구철회 등록
‒ 제출 서류 : ‘사실 확인서’ (별지 1) 및 서비스 제공 사실을 객관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 제반 서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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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
서비스 비용의 지급은 어떻게 되나요?
매월 3회에 걸쳐 서비스 제공비용이 지급됩니다.
구분
서비스 비용 청구 기간
정기 지급일
1차
제공 월 1일-10일
서비스 제공 월 15일
2차
제공 월 11일-20일
서비스 제공 월25일
3차
제공 월 21일-말일
서비스 제공 익월 5일
사회보장정보원은 예탁금 부족으로 지급지연이 발생한 시, 구가 정기지급일 이후 예탁금 시 2~3일내에 추가 지급합니다.